Pages

Thursday, September 24, 2020

복지위, 국감 일반증인 11명·참고인 23명 신청 - whosaeng.com

buahasema.blogspot.com

【후생신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하 복지위)는 2020년도 국정감사 일반 증인·참고인 출석요구서에서는 총 11명의 일반 증인과 23명의 참고인을 신청했다.

복지위는 국감 전체회의에서 증인·참고인 명단을 의결하면서 명단에 기재된 증인은 기본적으로 부득이한 사정이 입증되지 않는 한 출석 의무를 지게 됐다. 참고인은 출석이 의무는 아니나, 사유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국민의힘에서는 강기윤 의원은 독감백신을 상온 보관해 안전성 논란과 국민 혼란을 야기한 신성약품 김진문 회장을 질병관리청 감사 증인으로 신청했으며 위험성 높은 보톡스 원료관리 부실 질의 차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도 식약처 국감 증인으로 불렀다.

백종헌 의원은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을 코로나19 치료제 1상임상 결과 임의발표 관련 질의를 위해 식약처 감사 증인으로 불렀다.

김미애 의원은 공적 마스크 유통과정 특혜 의혹 질의를 위해 지오영 조선혜 대표를, 이종성 의원은 유토마외용액 허가 관련 질의를 위해 KT&G 생명과학 이유희 전 대표이사를 신청했다.

백종헌 의원은 C형 간염 퇴치를 위한 전문가 의견 청취를 위해 장대영 간학회 정책이사를, 온라인 의료광고법 위반 질의 차 전국진 유튜버를 참고인 신청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성주 의원이 당근마켓 김재현 대표를 의약품 중고거래 실태 질의 차 식약처 국감 증인으로 불렀다.

고영인 의원은 삼성서울병원의 병원 운영 적절성 질의와 삼성생명공익재단 병원운영 적절성 질의, 연세세브란스 병원 회계 문제점 질의를 위해 권오정 삼성서울병원장, 김황식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윤동섭 연세의료원장을 증인 신청했다.

이와 함께 병원회계 문제점과 투명성 제고 방안 질의를 위해 정영호 대한병원협회장도 증인 명단에 올렸다.

신현영 의원은 의료전달체계·상급병원 역할 질의를 위해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을 불렀다.

참고인 명단에는 삼성제약 리아벡스주 조건부 허가 질의를 위해 민주당 남인순 의원이 김윤희 전 식약처 임상심사위원과 박인근 가천대 길병원 교수를 올렸으며, 콜린알포세레이트 제제 급여 적정성 재평가 관련 질의 차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이동근 사무국장도 참고인 신청했다.

권칠승 의원은 대리수술과 유령수술 근절 질의 차 김선웅 성형외과의사회 법제이사를 참고인으로 불렀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24, 2020 at 09:14AM
https://ift.tt/32XaLLp

복지위, 국감 일반증인 11명·참고인 23명 신청 - whosaeng.com

https://ift.tt/2YpMYAa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