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Wednesday, August 5, 2020

GS25 유료회원, 일반 고객보다 3.7배 돈 더 썼다 - 조선비즈

buahasema.blogspot.com
입력 2020.08.05 17:07

편의점에서도 구독 경제가 통했다.

5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유료 회원의 구매력이 일반 소비자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007070)이 지난 5~6월 유료멤버십 '더팝플러스' 이용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더팝플러스 CAFE25(월회비 2500원)' 이용고객은 일반고객보다 커피 관련 품목을 3.7배, 더팝플러스 도시락&샐러드(월회비 3990원) 고객은 약 2.6배 해당 품목을 더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를 살펴보면 더팝플러스CAFE25의 경우 30~40대가 76.1%,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는 20~30대가 80.0%를 각각 차지했다.

GS리테일은 이용 고객들의 상품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유료멤버십 서비스 상품을 개발했고, 회원 가입 시 지불하는 가격보다 이용으로 인한 혜택이 더 큰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윤정 GS리테일 멤버십 담당자는 "구독 비즈니스의 핵심은 맞춤형 서비스에 있다"며 "다양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혜택을 가격경쟁력과 이용 편의성 관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5, 2020 at 03:07PM
https://ift.tt/3gy4aes

GS25 유료회원, 일반 고객보다 3.7배 돈 더 썼다 - 조선비즈

https://ift.tt/2YpMYAa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