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aturday, June 13, 2020

코로나19 전담병원 마산의료원, 일반환자 입원 치료 재개 - 한국경제

buahasema.blogspot.com
코로나19 전담병원 마산의료원, 일반환자 입원 치료 재개
경남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도립 마산의료원에서 일반환자 입원 치료를 재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월 26일 감염병 관리 전담병원 지정 이후 기존 입원환자 병상을 비우고 코로나19 확진자를 수용했던 마산의료원이 15일부터 일반환자 입원 치료를 재개한다.

앞서 마산의료원은 지난달 18일 외래환자 진료와 선별진료소 운영을 우선 재개한 바 있다.

도는 최근 도내 코로나19 상황이 안정세에 접어들었고 외래진료 개시에 따른 일반환자용 입원병실 수요가 증가해 코로나19 병상을 조정해 일반 입원병상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병상은 68병상, 일반환자 입원병상은 140병상 규모로 운영된다.

마산의료원은 코로나·일반 병상 동시 운영으로 감염이 우려되는 점을 고려해 코로나 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확실히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입원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는 추후 확진환자 발생으로 코로나 병상이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다시 병원을 비울 가능성이 있다'는 사전 설명을 한 뒤 입원절차를 밟을 방침이다.

외부 교수가 진료해 외래 진료 재개에 포함되지 않았던 흉부외과·비뇨기과·정신과·피부과와 중환자실, 호스피스병동, 365안심병동도 차례로 진료를 시작할 계획이다.

신종우 도 복지보건국장은 "도민들의 진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외래 진료 재개 이후 일반환자의 입원도 가능하도록 코로나 병상을 조정했다"며 "다만 코로나 환자가 급증할 때를 대비해 언제든지 일반환자 입원 병상을 코로나 병상으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해 감염병 관리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June 14, 2020 at 06:38AM
https://ift.tt/2UHX6TN

코로나19 전담병원 마산의료원, 일반환자 입원 치료 재개 - 한국경제

https://ift.tt/2YpMYAa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