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uesday, August 11, 2020

홍성군,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사업 분야 '대상' - 내포뉴스

buahasema.blogspot.com
‘농촌형 건강도시, 주민참여형 건강공동체 조성사업’ 호평
홍성군이 ‘2020년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사업 분야 대상을 받았다. 사진은 홍성읍사무소 및 보건소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2020년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사업 분야 대상을 받았다. 사진은 홍성읍사무소 및 보건소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2020년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사업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101개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내 건강도시부문 최고 권위의 상이다.

건강도시상은 협의회 공동정책인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과 ‘일반 건강도시 사업’ 2개 분야로 공모가 진행되며 ▲지역사회 자원과 조직체계 확보 여부 ▲부서 간 협업 체계 ▲주민 거버넌스 구축 ▲자치단체장의 의지 ▲지속 및 확산 가능성 등 13개 평가항목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홍성군은 2017년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회원 가입인증을 시작으로 2019년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동정책분야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일반사업 분야에서 ‘농촌형 건강도시, 주민참여형 건강공동체 조성사업’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사업은 보건·의료 서비스 소외계층인 농업인의 특성을 반영한 건강관리서비스를 개발하고 읍·면지역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친환경농산물, 마을 주민 등 홍성군만의 지역자원을 개발·활용해 지속가능한 건강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군은 군정 전반에 걸친 정책 기반 마련 및 건강수준·주민참여·사회경제·지역여건 등을 고려한 건강취약지역 1개소에 대한 시범운영을 통해 농촌형 건강도시 모델을 정립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군은 오는 9월 17일 경북 포항에서 열리는 ‘제14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에서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 공동정책 분야 공모에 응모된 ‘민관협업 Health-디자인 사업’ 포스터도 전시할 계획이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11, 2020 at 01:51PM
https://ift.tt/31IXnZ8

홍성군,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일반사업 분야 '대상' - 내포뉴스

https://ift.tt/2YpMYAa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