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아이쿱생협)은 자연드림의 친환경 유기농산물을 1년 내내 일반 농산물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20%까지 인하해 공급한다고 밝혔다.
아이쿱생협 측은 "이번 가격인하는 아이쿱생협이 제시해 온 '서민에게도 유기농산물을, 좋은 식품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라는 공익적 가치를 실현한 사례다. 동시에 코로나19로 부각된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필수적인 좋은 식품을 소비자가 꾸준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아이쿱생협연합회 박인자 회장은 "건강한 토양에서 자란 친환경 유기농산물은 일반농법으로 키운 농산물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최근 면역과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유익한 영양소 함량이 더욱 높은 친환경 유기농산물로 건강한 식단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가격 인하 품목은 조합원이 자주 이용하는 13가지 친환경 채소와 과일로 당근, 양파, 오이, 토마토, 제철 과일 등이다. 소비자가 자주 찾는 무농약 양파는 일반 양파보다 34% 이상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친환경 농산물 가격인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생산자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아이쿱의 설명이다.
자연드림의 친환경 유기농산물을 공급하는 생산자협동조합 파머스쿱의 정일성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친환경 농산물 급식 중단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가 위축됐다. 가격인하는 생산자의 공급량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효과가 있다"며 이번 친환경 농산물 가격인하를 계기로 생협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쿱생협은 조합원이 납부하는 조합비 일부를 가격안정(재해)기금으로 조성해 농산물 수급 불안정, 가격 폭등 및 폭락에 대비하고 있다. 소비자조합원에게는 안정된 가격으로 친환경 유기농산물을 공급하고, 생산자에게는 충분한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서다.
이번 친환경 유기농산물 가격인하 품목은 소비자의 수요와 건강 식단을 고려해 추가될 예정이다. 품목은 자연드림 온라인몰 또는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프인 열린인터뷰 독점기사는 후원독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독점기사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후원독자가 아닌 분들은 이번 기회에 라이프인에 후원을 해보세요.
독립언론을 함께 만드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July 10, 2020 at 08:51AM
https://ift.tt/3iO2NtO
아이쿱, 친환경 유기농산물 일반 농산물 가격으로 인하 - 라이프인
https://ift.tt/2YpMYAa
No comments:
Post a Comment